1. 게임의 환경
- 좀비가 미상의 원인으로 대량 발생하여 인류 대부분이 사라지고, 극소수 인원만이 살아남은, 오늘도 하루하루를 버티며 생존해나가야 하는 어린 소녀들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상
2. 좀비 아포칼립스 장르의 인기와 특징
- 좀비 아포칼립스는 여러 장르와 크로스오버하거나 다양한 주제를 반영하기가 용이하다.
- 서비이벌과 호러, 스릴러의 정수
- 현실도피, 블랙 코미디, 인간 혐오의 양상
. 사회비판, 다양한 인간 군상들의 갈등과 고뇌
- 폭력적인 액션과 비이성적 본능에 충실
3. 생존주의
- 생존주의 일환으로서 좀비 아포칼립스를 다루게 된다. 좀비 아포칼립스 장르에 대한 수요는 우리나라 보다는 미국이나 다른 영미권 국가들의 일종의 사회성에서 그 흥행 요소를 유추할 수 있다.
- 미국과 영국의 좀비에 대한 흥행 속성이 조금은 다른데, 미국은 아포칼립스 상황에 대한 상상에 의한 우려, 생존주의에 대한 근원적 실천, 진취적인 상황인식과 해결에 대한 호기심 등을 들 수 있다.
- 영국과 유럽의 경우 2000년대 전후 경제적 침체기와 무기력한 세기말적 사회현상과의 결합을 통해 좀비 아포칼립스 장르의 발전과 확산 원인을 찾을 수 있다.
- 생존주의 상황에 대한 지속적인 의문과 재난환경에 처하는 인간군상의 활동에 대한 적극적 상상이 좀비 아포칼립스 장르의 발전을 촉진하게 된다.
4. 클리셰
좀비의 종류
- 좀비1: 느리고 지능이 없는 좀비
- 좀비2: 빠르고 날렵한 좀비
- 좀비3: 지는이 있는 좀비
- 좀비4: 신체적으로 강력한 좀비
- 좀비5: 인간형이 아닌 좀비
- 좀비6: 특수능력을 가진 좀비
좀비의 원인
- 초자연적인 요소
- 과학적인 요소
생존자
- 인간성 파괴, 인간군상들의 경쟁과 소통
- 돌연변이 또는 좀비 바이러스 면역
- 등장인물 주변의 감염과 바이러스 확산